선발 투수
TEX : 잭 라이터(2승 2패 5.0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9일 보스턴 원정에서 5.1이닝 3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라이터는 4개의 볼넷을 허용하면서 좋지 않을때의 모습으로 돌아가버렸다. 그나마 다행이란건 홈 경기라는 점이긴 하지만 물집 부상 이전의 투구 감각을 회복해야 한다는 전제가 붙는다.
COL : 카일 프리랜드(5패 6.41)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9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3이닝 11안타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프리랜드는 역시 홈에선 답이 나오지 않는 투수라는걸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반면 원정에선 QS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는 점에서 이번 경기는 그의 첫 승 찬스일지도 모른다.
선발 : 콜로라도의 미세 우위
불펜진
TEX : 타일러 말리는 6.1이닝 1실점으로 홈에서 강한 투수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이후 2.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불펜이 막아내면서 1점차 승리를 지켜냈다. 문제는 마무리 루크 잭슨이 타구를 맞고 부상으로 내려갔다는 점이고 덕분에 불펜 운용이 조금 힘들어졌다는 점이다.
COL : 체이스 돌랜더는 6이닝 1안타 2실점으로 2점 홈런을 제외하면 완벽한 투구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그 2점이 결국 결승점이 되었다는게 문제. 남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일단 산 아래에서 불펜이 힘을 냈다는데 만족해야 한다.
불펜 : 텍사스의 우위
타격
TEX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5회까지 노히터로 막혀있다가 6회말 터진 와이엇 랭포드의 2점 홈런으로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다. 안타는 단 3개. 홈으로 돌아와서 강속구에 막혀버린건 이번 시리즈에서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요소다.
COL : 타일러 말리 상대로 단 1점. 월요일 경기에서 대폭발했던 타선은 산을 내려오니 집중력이 떨어져버린 모습이 역력한 편. 특히 6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2개의 병살타가 말해주듯 찬스에서의 모습이 여러모로 아쉽다.
타격 : 텍사스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텍사스의 타격은 원정보다 홈에서 좋지 않은 편이다. 특히 좌완 상대로 홈에서 부진하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 점이 이번 경기의 변수가 될듯. 물론 전날 콜로라도의 타격이 아쉽긴 했지만 말리와 라이터는 레벨의 차이가 명확한 편이고 이번 시리즈에서 콜로라도의 불펜은 자신의 역할을 해낼수 있을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콜로라도 로키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콜로라도 승리
승1패 : 콜로라도 승리
핸디 : 콜로라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HOU : 프램버 발데즈(2승 4패 3.9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8일 밀워키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발데즈는 화이트삭스 원정의 부진을 빠르게 극복해 냈다. 원래 홈 경기 강점은 확실한 투수지만 금년 야간 경기에서 3패 4.66으로 경기 내용이 좋지 않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KC : 크리스 부비치(4승 2패 1.69)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9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부비치는 레이간스의 부진을 혼자서 메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역시 홈에 비해서 원정 경기 투구가 좋지 않다는 문제르 이번 경기에서 극복하느냐가 관건일듯.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HOU : 라이언 구스토는 2.1이닝 7실점으로 완벽하게 무너져버렸다. 이후 6.2이닝을 불펜이 4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는게 그나마의 위안이라고 할수 있을듯. 일단 불펜은 제 역할은 해내고 있다.
KC : 와카는 6.1이닝 2실점으로 훌륭한 위기 관리 능력을 보여주었다. 8회 스티븐 크루즈가 흔들리자마자 나선 승리조는 1.2이닝을 가볍게 마무리. 이 팀의 승리조는 리그 최강이다. 그 외의 투수들이 문제지.
불펜 : 휴스턴의 우위
타격
HOU : 와카와 크루트 상대로 5점. 11안타를 때려낸것에서 나오듯이 홈 경기의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9타수 4안타의 득점권 성적도 좋은 편. 그러나 결정적 한 방이 터지지 않은것과 2개의 병살타는 여러모로 아쉽다.
KC : 구스토 상대로 2회와 3회에 마이클 마세이의 솔로 홈런 포함 7점. 그걸로 모든 득점은 완료했다고 해도 좋을 정도다. 이후 휴스턴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건 아쉬움이 많이 남는 포인트. 일단 상위 타선이 완벽하게 살아났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지도 모른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구스토가 무너지면서 그대로 경기가 끝나버렸다.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선발 투수와 상성을 고려한다면 투수전이 거의 확정적인 편. 발데즈와 부비치 모두 호투를 해낼수 있는 투수들이지만 접전에서의 투수력은 휴스턴이 살짝 더 낫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신승을 거둘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휴스턴 승리
승1패 : 1
핸디 : 캔자스시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SD : 딜란 시즈(1승 2패 4.9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8일 양키스 원정에서 6.2이닝 1안타 1실점이라는 시즌 최고의 투구를 보여준 시즈는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한번 감을 잡으면 다음 경기까지는 이어질수 있고 홈이라는 점 역시 시즈에게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 중 하나다.
LAA : 호세 소리아노(2승 4패 4.0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9일 토론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소리아노는 좋은 흐름을 2경기 이상 이어가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한번 흔들리면 후유증이 있는 타입이고 금년 야간 경기에서 3패 5.68로 부진하다는 점도 엄청난 불안 요소다.
선발 : 샌디에고의 미세 우위
불펜진
SD : 마이클 킹의 5.2이닝 3실점 이후 2.1이닝은 매우 잘 막아냈다. 그러나 마무리 수아레즈가 4볼넷으로 5실점으로 무너졌고 알렉 제이콥이 한가우넫 몰린 스위퍼로 그랜드 슬램을 허용하면서 그대로 끝나버렸다. 마무리의 부진 여파를 빠르게 이겨내야 한다.
LAA : 키쿠치는 6이닝 4실점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이후 브록 버크가 추가 실점을 하면서 패배는 확정적으로 보였다. 그러나 9회초 팀이 역전을 해내자 켄리 젠슨이 1이닝을 깔끔하게 막았다. 일단 마무리는 잘 한듯.
불펜 : 그래도 샌디에고의 우위
타격
SD : 키쿠치와 버크 상대로 타티스 주니어의 솔로 홈런 포함 5점. 득점권에서의 4타수 2안타가 말해주듯 야수들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다가 무실책. 전날 경기의 패배는 순전히 불펜진의 문제다.
LAA : 킹과 수아레즈, 제이콥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 네토의 부활도 반갑고 9회초 2사 만루에서 터진 테일러 워드의 역전 그랜드 슬램도 대단했다. 결국 이 팀은 홈런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는 이야기다.
타격 : 샌디에고의 우위
승패 분석
마무리의 역대급 부진이 샌디에고의 역전패로 이어지고 말았다. 이 충격에서 얼마나 빨리 벗어나느냐가 관건일듯. 그래도 샌디에고는 최근 우완 투수 공략도는 좋은 편이고 전날 경기에서 드러나듯이 집중력도 좋다. 물론 에인절스가 전날 홈런 2발로 대역전을 만들어냈지만 4연속 볼넷 같은 운은 다시 터지지 않는다. 선발에서 앞선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샌디에고 승리
승1패 : 샌디에고 승리
핸디 :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