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얌티비 - 고화질 무료 스포츠중계 플랫폼

3a3b2f7e4318e243ea14765303b886c6_1726997553_0606.jpg 
5cd8bbe97ab81898cabc921f9a087b5e_1736658860_2248.gif
 

5월 17일 얌얌이의 일본야구(NPB) 분석!!

최고관리자 0 48 09:17

선발 투수

야쿠르트 : 타카나시 히로토시(1승 0.7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쾌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나시는 부활투를 전개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의 투구를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1일 요코하마 상대로 홈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야간 경기 강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요코하마 : 타이라 켄타로(1승 2패 3.3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0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타이라는 홈 경기 강점이 조금씩 퇴색되어 간다는 점이 불안 요소중 하나다. 1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주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는 요소일 것이다.

선발 : 야쿠르트의 미세 우위

불펜진

야쿠르트 : 야마노 타이치는 5이닝 3실점으로 흔들렸다. 특히 4개의 볼넷이 포인트. 그리고 7,8회에 키자와와 카나쿠보 두 우완이 5실점으로 무너지면서 역전을 허용. 카나쿠보를 8회에 올리는 타카츠의 어이 없는 용단에는 혀를 내두를 뿐이다.

요코하마 : 트레버 바우어는 6이닝 6실점으로 야간 경기에 약한 약점을 전혀 극복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후 미야기-이세-윅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역전승을 지켜냈다. 9회말 무사 만루 위기를 막아낸 조던 윅은 현재 리그 최고의 불펜 투수 중 한명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불펜 : 요코하마 의 우위

타격

야쿠르트 :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트레버 바우어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렸다. 2홈런 3타점을 올린 야마다 테츠토는 이제 타점 잘 올리는 공갈포의 이미지. 그러나 테이블 세터의 부진이 계속된다는 점은 여전한 고민일 것이다.

요코하마 : 야마노와 야쿠르트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 6회초 만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아쉬웠지만 7회의 연속타와 8회의 2홈런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들어냈다. 16개의 안타가 포인트. 혼자서 4안타 3타점을 올린 마츠오 시온은 차세대 올스타 포수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격 : 요코하마 의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야쿠르트의 약점이 고스란히 드러난 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 불펜으로 접전에 임한다는건 자살행위일듯. 타카나시와 타이라의 선발 맞대결은 막상막하에 가까울듯. 그러나 1차전에서 드러났듯이 불펜의 우위는 확실하게 DeNA가 가지고 있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요코하마 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5:3 요코하마 승리

승1패 : 요코하마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요미우리 : 포스터 그리핀(2승 1.38)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그리핀은 작년보다 조금 더 좋은 모습의 위력을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작년 주니치 상대로 원정에서 6.1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 경기가 원정에 비해 살짝 부진한 투수라는 점이 조금 걸린다.

주니치 : 타카하시 히로토(2승 4패 3.92)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0일 한신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타카하시는 이제 투구의 페이스만큼은 돌아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요미우리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지금의 타카하시는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요미우리 : 아카호시 유지는 6이닝 1실점으로 자신의 역할을 120% 해냈다. 8회초 등판한 타이세이가 우에바야시에게 역전 홈런을 허용하긴 했지만 역전 후 등판한 마르티네즈는 무실점 마무리. 역시 돈을 들인 보람이 있다.

주니치 : 카네무라 유메토는 6이닝 3안타 1실점. 시미즈 타츠야도 깔끔한 투구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마르테가 장작을 쌓고 2사 1,2루에서 등판한 사이토 코우키가 초구에 역전 3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경기는 그대로 끝. 최근 몇년을 고려한다면 이제 사이토는 클러치 상황에서 쓰면 안될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요미우리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카네무라와 사이토 상대로 홈런 2발로 4점. 8회말 터진 요시카와 나오키의 3점 홈런은 그야말로 극적이었다. 그나마 홈에서 장타력이 터져주었다는 점이 반가운 부분일듯. 스나가와 리차드는 빠르게도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주니치 : 아카호시와 타이세이 상대로 우에바야시 세이지의 솔로 홈런 2발만이 유일한 득점이었다. 소프트뱅크 시절 올스타 포텐셜을 보여주던 우에바야시가 팀을 옮긴 이후 확실히 적응에 성공하는 모습. 그러나 우에바야시 앞 뒤에 아무도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타격 : 요미우리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투수전의 성패를 가른건 역시 홈런이었다. 현재 양 팀의 타격 컨디션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홈런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듯. 그리핀과 타카하시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투수들. 그러나 1차전에서 양 팀의 불펜은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었고 이 차이는 크다. 투수력에서 앞선 요미우리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1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오제키 토모히사(2승 3패 2.8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오릭스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오제키는 이번 시즌 홈과 원정의 차이가 상당히 큰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4월 26일 라쿠텐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홈, 그것도 낮 경기의 오제키는 이야기가 조금 다를 것이다.

라쿠텐 : 우치 세이류(1승 1.29)가 1군 복귀전을 가진다. 9일 닛폰햄 원정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우치는 그야말로 스윙맨으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이다. 4월 26일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6.1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원정 선발이라는 점이 이번 경기의 중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소프트뱅크 : 아리하라 코헤이는 또다시 홈에서 무너지면서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 이후 등판한 불펜 투수들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긴 했지만 깔끔한 이닝은 제로. 전체적으로 승리조 외엔 믿기 힘든 흐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라쿠텐 : 후지이 마사루는 5이닝 무실점으로 또다시 소프트뱅크 상대 호조를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이후 4이닝을 4명의 투수들이 1실점으로 버티면서 승리는 지켰다. 그러나 깔끔한 투구가 없다는게 문제. 스즈키 소라가 소프트뱅크 킬러라서 다행일 것이다.

불펜 : 라쿠텐의 미세 우위

타격

소프트뱅크 : 또다시 후지이에게 막히면서 7회말 1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다. 8안타 5사사구 1득점은 소프트뱅크의 좋지 않은 특징이 다시 한번 살아났다고 해도 좋을 정도. 아무래도 금년 라쿠텐과의 상성은 최악인것 같다.

라쿠텐 : 아리하라 코헤이를 공략하면서 2점 홈런 2발 포함 5점. 그걸로 승리를 가져가기엔 충분했다. 홈 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기분 좋게 바꿔놨다는 점이 포인트. 이번 시즌 소프트뱅크 원정은 타자들에게 천국에 가깝다.

타격 : 라쿠텐의 우위

승패 분석

맞대결에서 6승 1패. 이번 시즌 라쿠텐은 소프트뱅크 상대로 멘탈적으로 완벽한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선발 투수 공략이 너무나도 잘 되고 있는 중. 반면 소프트뱅크는 라쿠텐의 운영형 투수들에게 철저하게 말리고 있고 이는 이번 경기 역시 마찬가지다. 후반의 역전은 기대가 어렵다. 상성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라쿠텐 승리

승1패 : 라쿠텐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치바 롯데 : 오스틴 보스(2승 2패 2.6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세이부와 오미야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폭투 실점과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보스는 최근 4경기에서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해내고 있는 중이다. 문제는 낮 경기의 보스는 이닝과 실점이 비슷할 정도로 투구가 불안한 반면 야간 경기의 보스는 절대 무적 그 자체라는 점이다.

닛폰햄 : 타츠 코타(1승 1.50)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4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츠는 작년보다 한층 더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치바 롯데 상대로 작년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 역시 주목 포인트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선발 : 치바 롯데의 미세 우위

불펜진

치바 롯데 : 타나카 하루야는 6이닝 4실점으로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여주었다. 제구가 무너져버리니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는 상황. 직후 등판한 사와다 케이스케는 미즈노 타츠키에게 3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KO. 갈수록 태산이다.

닛폰햄 : 야마사키의 완봉 덕분에 불펜은 휴식. 주중 시리즈에서 불펜 소모가 상당히 많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완봉은 정말 천금 같은 완봉이다. 이제 남은 2경기에서 확실한 올인이 가능해졌다.

불펜 : 닛폰햄의 우위

타격

치바 롯데 : 야마사키 사치야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7안타 무사사구 완봉패. 거의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지만 홈으로 돌아온 선수는 단 한명도 없었다. 사발이 많고 중심 타선은 부진. 네프탈리 소토는 드디어 1할대까지 타율이 떨어졌다. 테라치를 쓰는 이유는 아마도 타격이겠지만 포수는 그래도 수비다.

닛폰햄 : 타나카와 사와다를 공략하면서 미즈노 타츠키의 3점 홈런 포함 8점. 홈 경기에서 살아난 화력은 원정에서도 빛을 발했다. 최근 닛폰햄의 타선은 홈런보다 집중타가 잘 나와주고 있는데 이 점이 이번 시리즈 내내 강점이 될수 있는 포인트.

타격 : 닛폰햄의 우위

승패 분석

왜 1위이고 왜 꼴찌인가. 전날 경기는 두 팀의 현실을 확실히 보여준 경기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지금의 닛폰햄 타선은 원정에서도 빛을 발할수 있는 반면 치바 롯데는 과연 득점이 얼마나 되려나를 고민해야 할 처지. 타츠는 작년 치바 롯데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는 강점도 있다. 보스가 최대한 잘 버텨줘야 하지만 보스는 이번 시즌 낮 경기 투구는 그야말로 악몽이다.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세이부 : 이마이 타츠야(4승 1패 0.51)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10삼진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이는 현재 리그 최강의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릭스 상대로 이미 홈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해냈다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하기에 충분한 요소다.

오릭스 : 아즈마 코헤이(1패 20.2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6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1.1이닝 5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아즈마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작년 닛폰햄 상대로 매우 강했던 투수였고 작년 세이부 상대로 부진했던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매우 낮춰주는 부분일 것이다.

선발 : 세이부의 확실한 우위

불펜진

세이부 : 와타나베 유타로는 7이닝 무실점의 쾌투로 오릭스 상대 강점을 이어갔다. 그리고 이후 2이닝을 윈젠터와 타이라가 삭제해낸게 포인트. 이전과 다르게 완벽하게 삭제를 해냈다는 점이 대단히 고무적이다. 주자 안 내보낸게 어딘가.

오릭스 : 에스피노자는 8이닝 7안타 3실점 완투를 보여주었다. 2회말 히로오카의 실책이 아니었다면 1실점도 가능했을듯. 그러나 그렇지 못했다는건 에스피노자의 불운이다. 덕분에 불펜은 휴식을 취했다는 소득이 있다.

불펜 : 세이부의 우위

타격

세이부 : 에스피노자 상대로 1회에 1점, 2회에 2점. 그리고 오케이. 초반에 점수를 올리고 중후반에 득점력이 떨어지는 세이부 특유의 스타일은 그대로 재현되었다. 결정적 2타점 3루타를 터트린 니시카와 마나야는 드디어 포텐셜을 터트리나 싶다.

오릭스 : 와타나베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 닛폰햄 원정부터 전체적으로 타격감의 기복도 심하고 전체적으로 떨어져 있는데 우타자들의 집단 부진이 치명적이다. 니시카와 료마와 모리 토모야가 풀어주지 못한다는 점도 아쉽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반기의 세이부는 그야말로 방패로 두들기는게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이마이의 쾌투는 기대해도 좋을 레벨. 반면 아즈마의 투구는 이번 시즌 상당히 실망스럽고 세이부는 필요한 점수는 올려주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1 세이부 승리

승1패 :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한신 : 오타케 코타로(1패 5.4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1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오타케는 좋을때의 투구와는 확실히 거리가 있는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원래 홈에서 대단히 강한 투수고 작년 히로시마 킬러였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반등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히로시마 : 토코다 히로키(4승 2패 1.35)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DeNA 원정에서 6.1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토코다는 유독 DeNA만 만나면 꼬이는 문제를 결국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단 한신 상대로 원정에서 이미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은 기대치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선발 : 히로시마의 우위

불펜진

한신 : 무라카미 쇼키는 1회초 2실점을 제외하면 나머지 6이닝은 매우 잘 막아냈다. 문제는 9회초 등판한 마무리 이와사키 스구루가 2사 이후 연속 2타점을 허용하면서 경기를 날려버렸다는 것. 현재 이 팀에서 가장 부진한 불펜 투수가 마무리 투수라는건 큰 고민이 될 것이다.

히로시마 : 모리시타 마사토는 7이닝 2실점으로 코시엔 호조를 이어갔다. 6회까지 쾌투를 하다가 7회에 3연속 안타로 동점을 허용한건 아쉬움이 있을듯. 그러나 토마스 한이 8회를 삭제해 주었다는 점은 히로시마로선 앞으로의 불펜 운용에 큰 도움이 될수 있는 포인트다.

불펜 : 한신의 미세 우위

타격

한신 : 모리시타 상대로 원 찬스를 살려내면서 2득점. 그러나 그 외의 득점 찬스는 전혀 만들어내지 못했다. 특히 히로시마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했다는 점은 남은 시리즈에서 문제가 될듯. 한번 가라앉은 타선은 이번 경기까지 고전 가능성을 봐야 한다.

히로시마 : 1회초 무라카미 상대로 아키야마 쇼고의 선두타자 홈런 포함 2점, 그리고 9회초 이와사키 상대로 2점. 전날 히로시마의 득점 분포는 극과 극이었지만 좋은 출발과 좋은 마무리를 했다는 점에서 충분히 칭찬 받을만한 모습이었다. 아키야마 쇼고의 합류는 큰 도움이 되는 듯. 엘리후리스 몬테로는 현재까지 기대 이상의 클러치 능력을 과시중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선발 대결에선 무승부였다. 그러나 불펜 대결에서 히로시마가 승리했다는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오타케가 히로시마 상대로 강한 투수이긴 하지만 시즌 초반의 투구는 아쉬움이 있는 편. 반면 토코다는 방어율이 말해주듯 위기 관리 능력은 하늘을 찌르는 투수고 무엇보다 히로시마의 집중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히로시마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Comments

Total 1,388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