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DET : 리스 올슨(4승 2패 3.03)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5.2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올슨은 역시 낮 경기에 강한 투수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한 바 있다. 금년 낮 경기 성적이 3승 0.95로 압도적이고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호투는 거의 따놓은 당상에 가깝다.
TEX : 네이선 이볼디(3승 2패 2.03)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7일 보스턴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볼디는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1실점 이하의 호조가 이어지는 중이다. 어디서든 QS 이상의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데 문제는 유독 낮 경기에서 장타 허용률이 높다는데 있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DET : 잭 플래허티는 3이닝 5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졌다. 그리고 이후 불펜이 6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하면서 대패를 허용하고 말았다. 오래간만에 보는 디트로이트 불펜의 부진. 즉, 추격조들의 실력은 조금 아쉽다.
TEX : 디그롬은 5이닝 2실점으로 역시 원정에서 좋지 않은 투수라는걸 증명해 보였다. 그러나 이후 불펜은 4이닝 1실점으로 잘 버텼고 타자들도 터져줬다. 타자들의 활약으로 승리조의 휴식을 확보한건 다행스럽다.
불펜 : 디트로이트의 우위
타격
DET : 디그롬과 암스트롱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 홈에서 어느 정도 타격감이 살아있긴 햇지만 무려 13개의 삼진이 말해주듯 강속구 투수 상대로 고전하는 면모가 나오고 말았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 조금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포인트다.
TEX : 디트로이트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무려 10점을 올렸다. 확실하 브렛 분으로 타격 코치를 바꾼게 어느 정도는 효과를 보는 모습. 혼자서 2홈런을 때려낸 코리 시거는 역시 그가 팀의 중심임을 보여주는 중이다. 작 피더슨의 시즌 첫 홈런이 나온것도 반가울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서로 한번씩 승패를 주고 받았다. 이번 경기는 그야말로 진검승부가 될듯. 올슨은 홈 낮 경기에 절대적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고 전날 디그롬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볼디도 기대를 걸 여지는 충분한 편. 그러나 이볼디는 낮 경기에서 장타 허용률이 높고 디트로이트의 불펜은 꽤 단단한 편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디트로이트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디트로이트 승리
승1패 :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NYM : 그리핀 캐닝(5승 1패 2.50)이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캐닝은 그야말로 완전히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 게다가 홈 경기 강점은 여전한 투수인지라 호투의 흐름을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CHC : 매튜 보이드(3승 2패 2.75)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6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보이드는 그를 영입한 팀의 안목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중이다. 다만 기복이 조금 있는데 낮 경기 방어율이 무려 1.10이라는 점은 기대치를 올려주는 포인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NYM : 타일러 메길은 4.2이닝 4실점으로 기대를 배반하고 말았다. 잘 버티던 불펜은 1점차 사오항에서 맥스 크래닉이 2점을 허용하면서 추격의 의지를 스스로 날려버렸다. 이 팀의 불펜은 리드를 당하면 답이 없다.
CHC : 브레드 켈러의 오프너 이후 신인 케이드 호튼으 4이닝 3실점으로 나름 잘 버텼다. 이후 불펜이 4이닝을 2실점으로 막으면서 간신히 승리. 2점 홈런을 허용한 메리웨더는 기복이 확실히 심한 편. 마무리는 아마도 집단으로 갈듯 하다.
불펜 : 컵스의 우위
타격
NYM : 호튼과 메리웨더 상대로 브렛 베티 혼자 2홈러 5타점으로 활약했다. 그러나 상위 타선이 부진한게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고 해도 좋을듯. 5타수 무안타의 후안 소토는 찬스를 너무 날려버렸다. 10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보너스.
CHC : 메길과 크래닉을 공략하면서 댄스비 스완슨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렸다. 중심 타선이 살아나면서 타선이 전체적으로 힘이 붙은 편. 멀티 히트를 때려낸 스즈키와 부쉬의 부활은 반가울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컵스의 오프너는 대성공이었다. 그리고 불펜 역시 제 몫을 해내고 있는 중. 캐닝과 보이드 모두 낮 경기는 꽤 자신이 있는 투수들. 그러나 메츠는 좌완 공략을 매우 잘하는 팀이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뉴욕 메츠 승리
승1패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PIT : 카르멘 몰진스키(1승 3패 6.16)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4.2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몰진스키는 역시 한계점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5이닝을 버티기 힘든 투수라는 점은 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
ATL : 크리스 세일(1승 3패 4.07)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7일 신시내티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세일은 최근 3경기동안 우리가 알던 세일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중이다. 다만 낮 경기의 부진 문제는 여전하다는 변수는 존재하는 중.
선발 : 애틀랜타의 우위
불펜진
PIT : 히니는 6이닝 2실점으로 제 몫을 해냈고 불펜도 4이닝은 1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았다. 그러나 11회초 슈가트가 볼넷쇼로 결승점을 내준게 너무나도 컸다. 투수는 투수대로 쓰고 패배를 당한 후유증은 크다.
ATL : 스미스 쇼버는 5.2이닝 1실점으로 최근의 호투를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8회말 데이스벨 에르난데즈의 볼넷쇼로 동점을 허용한건 아픈 부분. 막판 타이 브레이크 2이닝을 삭제한 블레이크 블리웻은 전날 최고의 영웅일 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PIT : 스미스 쇼버와 몬테로 상대로 단 2점. 타이브레이크 포함 18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14개의 잔루는 심해도 너무 심했다. 조이 바트 혼자 4안타를 때려내도 앞과 뒤가 너무 받쳐주질 못한다.
ATL : 히니 상대로 터진 맷 올슨의 솔로 홈런 포함 3점. 그것도 타이 브레이크 포함 간신히 3점이었다. 5안타와 2개의 병살타, 11개의 잔루는 이번 시즌 이 팀의 타선이 얼마나 정확도가 떨어지는지를 보여주는 장면일듯. 다행인건 이제 좌완 투수를 만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타격 : 애틀랜타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이번 시리즈에서 보여주는 타격은 엉망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애틀랜타의 타선은 좌완보다 우완에게 조금 더 강한 반면 피츠버그는 우완보다 좌완에게 더 약한 편. 게다가 불펜의 소모는 피츠버그가 조금 더 많다. 투수력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애틀랜타 승리
승1패 : 애틀랜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WSH : 맥켄지 고어(2승 3패 3.3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고어는 투구 내용에 비해 승운이 영 따라주지 않고 있는 중이다. 지금의 고어는 언제든 6이닝 2실점을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고 할수 있는데 낮 경기에서 조금 더 제구가 흔들린다는 변수는 있다.
STL : 마일즈 마이콜라스(1승 2패 4.7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6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마이콜라스는 앞선 2경기의 호조를 그대로 날려버렸다. 한번 흔들리면 다음 경기까지 이어지는 타입인데 승부를 건다면 낮 경기 방어율이 무려 1.65로 낮 경기에 강하다는데 걸어야 한다.
선발 : 워싱턴의 미세 우위
불펜진
WSH : 윌리엄스의 6이닝 4실점 투구 이후 3이닝을 노히트 노런으로 잘 막아냈다. 그러나 여전히 타선은 도와주지 않고 있는 중. 일단 불펜이 정신을 차렸다는데 만족해야 할것 같다.
STL : 안드레 팔란테는 7.1이닝 2실점으로 완벽한 부활투를 펼쳤다. 이후 1.2이닝을 승리조가 2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이번 원정 시리즈를 통해 불펜은 확실히 살아나고 있는 중.
불펜 : 세인트루이스의 우위
타격
WSH : 파란테 상대로 8회말 터진 딜란 크루스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다. 이번 시리즈에서 우완 투수에게 약한 문제를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는 중. 그런데 이 팀에 좌타자가 적은것도 아니라는게 아이러니하다.
STL : 윌리암스를 공략하면서 4점. 1차전에 비하면 화력은 부족했지만 제 몫은 다해냈다. 11타수 3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일단 나쁘지 않은 편. 그러나 지금보다 중심 타선이 더 힘을 내야 한다.
타격 : 세인트루이스의 우위
승패 분석
지금의 워싱턴은 우완 투수 상대로는 가히 바보 같은 레벨의 타격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낮 경기 타격이 괜찮다는 것. 세인트루이스 역시 좌완 상대로 그다지 좋은 팀은 아니지만 낮 경기 타격은 워싱턴보다 더 나은 편. 그리고 현재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은 리그 수위급이다. 후반에 강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세인트루이스 승리
승1패 : 1
언더 오버 : 언더